$pos="L";$title="보해 잎새주 광고모델 백지영씨";$txt="";$size="200,286,0";$no="201004120910467770309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백지영 효과를 아시나요.'
보해(대표 임건우)가 지난해 가수 백지영을 자사의 '잎새주' 모델로 기용한 뒤 매출이 크게 오르는 등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해는 지난해 4월 백지영이 '잎새주' 모델로 나서면서 광주ㆍ전남지역에서 시장점유율이 82.2%로 뛰었다. 이는 전년도의 시장점유율 79.6%보다 2.6%포인트 상승한 것. 잎새주의 전국 시장점유율도 2008년 5.7%에서 2009년에는 6.2%로 0.5%포인트 상승했다.
이에 따라 보해는 최근 백지영과 광고 재계약을 체결했다.
보해 관계자는 12일 "백지영이 광고 모델을 한 후 소주를 주문할 때 '잎술 주세요'하고 외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등 인기가 높다"며 "이에 따라 백씨와의 광고모델 계약을 6개월 연장했다"고 말했다.
지난 2009년 4월 보해와 1년 계약을 체결한 백지영은 자신의 노래 '입술을 주고'를 패러디한 '잎술 주세요' 광고카피와 동영상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잎술 주세요!' 잎새주 포스터는 섹시함은 물론 재기에 성공한 백지영의 당당한 이미지가 곁들어져 지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소비자들에게 힘을 실어 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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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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