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정보화 능력 겨눈다

29일 삼각산문화예술회관서 구민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내 정보화 능력 점수는 몇 점이나 될까. 이를 검증해 볼 수 있는 대회가 강북구에서 열린다.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오는 29일 삼각산문화예술회관 정보화교육장에서 구민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구민들 정보화 활용 능력을 키우고 정보화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히 어른 부문을 별도로 마련, 정보 소외계층인 어른들의 정보화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경진부문은 만 55세 이상(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른이 참가하는 어른 부문과 만 55세 미만인 일반인 부문으로 나눠지며 각 40명씩 참가한다.

시험 내용은 인터넷 정보 검색이 포함된 문서작성 분야이며 시험시간은 30분이다.


참가자들은 각 질문에 대한 정답을 찾아 주어진 문서의 빈칸을 채워 요구 조건에 맞게 한글문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시험 난이도는 어른 부문은 워드프로세서 3급, 일반인 부문은 워드프로세서 2급 수준이다.


시험은 오전 10시 30분 어른 부문, 오후 1시30분은 일반인 부문이 실시된다.


시상은 부문별 최고 점수자 순으로 6명(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을 선발, 표창을 수여하게 된다.


동점자일 경우엔 나이가 많으신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어른 부문 수상자는 5월 말 열릴 예정인 '서울시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에 강북구 대표로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수상자 발표는 5월 3일 강북구 정보화 교육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수상자들에게 개별 통보된다.

이번 대회는 강북구민이나 강북구 정보화 교육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북구 정보화 교육 홈페이지(http://infoedu.gangbuk.go.kr)에서 신청, 접수하면된다.


신청은 4월12일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


한편 강북구는 삼각산문화예술회관과 솔샘문화정보센터에서 구민들을 위한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우신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 정보화 교육을 마련, 구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