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한국무역협회는 오는 8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10 무역인력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에는 연간 수출실적 500만달러 이상의 중견수출기업 등 300여 개 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무역협회는 무역업계의 채용 조건에 맞는 적합한 인재를 찾아 연결해주는 매치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채용이 더욱 쉽고 빠르게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무역협회 채용박람회 사이트(www.tradejobfair.com)에서 기업은 채용 신청을, 구직자는 이력서 등록을 하면 된다. 참가에 따른 비용 부담은 없으며 참가 기업과 구직자에게 스마트폰, 넷북, 문화상품권 등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한다.
무역협회는 지난해 9월 온라인 취업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취업알선 사업을 전개해 지금까지 805개 무역업체에 2485명의 취업을 알선한 바 있다.
박진달 무역협회 e-비즈지원본부장은 “무역업계는 젊은이들이 열정을 다해 일하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일터다” 면서 “온라인 박람회 효과가 큰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100명 이상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