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어른스러움을 측정해 드립니다"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네이버가 서비스 하는 '생활의 게임' 시리즈가 책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NHN(대표 김상헌)은 2일 어른스러움을 측정한다는 독특한 소재로 화제가 된 '판타스틱 어른백서'를 책으로 출간했다.
$pos="C";$title="NHN이 '생활의 게임' 시리즈를 책으로 출간한다";$txt="NHN이 '생활의 게임' 시리즈 중 하나인 '판타스틱 어른백서'를 책으로 출간했다. ";$size="550,409,0";$no="201003021108435085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판타스틱 어른백서'는 네이버 '생활의 게임(game.boom.naver.com)'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NHN 기능성 게임연구소가 직접 개발, 서비스 하고 있는 웹툰과 결합된 퀴즈 형태의 기능성 게임이다.
상식, 비즈니스, 재테크, 연애 등 4개 영역에 관련된 문제를 풀어 나가며 게이머의 '어른스러움' 레벨을 알아보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출간된 책 역시 만화와 퀴즈가 결합돼 있다. NHN은 '판타스틱 어른백서'의 4가지 영역 중 '연애'편에 이어 '재테크', '상식', '비즈니스 매너' 순으로 책을 출간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간된 '연애'편은 국내 1호 연애강사 이명길씨의 검수를 통해 300여가지의 연애 기술 정보를 제공해 싱글 남녀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NHN 김창우 기능성게임연구소장은 "판타스틱 어른백서 외에도 육아 상식 정보를 제공해 환영받고 있는 '엄마가 간다'도 책으로 발간할 예정"이라며 "생활의 게임 책 수익금의 일부를 해피빈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