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주민을 더욱 친절하게 맞이한다

26일 구청 대강당서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친절마인드를 고취하고 행정서비스 향상해 고객 불만족 제로를 만들기 위해 26일 오전·오후 2회 걸쳐 구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친절과 민원인의 마음을 헤아리는 민원응대로 고객감동의 친절봉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교보생명 다윈서비스센터 이정학 CS 컨설턴트가 '마음을 전하는 고객만족 실천기법'을 주제로 강의한다.

교육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1부는 고객의 기대·만족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다른 기관사례를 동영상으로 보면서 시장환경의 변화와 고객의 중요성을 깨닫고 고객의 기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2부는 실천전략 과정으로 사고의 전환을 통한 불만고객을 충성고객으로의 전환, 고객불만의 이해·인식, 텔레커뮤니케이션의 이해를 통해 향기로운 전화응대 등 고객응대 길라잡이를 교육생들이 참여, 실천해볼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고객과 고객의 기대를 이해하고 고객을 배려하는 향기나는 전화 비법을 익혀 민원 전화응대에 대한 부담을 덜고 친절마인드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필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민원인을 이해하게 돼 앞으로 신속·정확한 업무처리와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은 지루한 전화대기·반복설명·전화돌림의 불편으로부터 해방되고 구정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금천구청 총무과(☎2627-1032)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