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종하늘도시, 무이자 혜택에서 2억 아파트 경품까지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인천 영종하늘도시 동시분양 건설사들이 갖가지 금융혜택과 더불어 2억원 상당의 아파트까지 경품으로 내세우며 수요자 모시기에 나섰다.


영종하늘도시에서 동시 분양중인 동보주택·신명종합·우미·한라·(주)한양·현대건설 등 6개 건설사들은 초기 계약률을 조금이라도 더 끌어올리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함께 아파트 1채를 경품으로 내거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시하며 '계약률 높이기'에 나서고 있다.

내집 마련을 고려중인 예비 수요자라면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에 동시분양 건설사들이 제시하는 혜택을 하나하나 살펴봤다.


우선 영종하늘도시에서 2개 단지를 분양중인 우미건설은 청약미달분에 대해 31일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A30블록의 중도금을 전액 무이자로 융자, A38블록은 중도금 1~2회차에 대해 무이자 혜택을 준다. 주택형별로 1150만~2300만원 정도 인하 혜택을 볼 수 있다.

분양 계약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모델하우스 방문객에게는 제네시스 쿠페, 냉장고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영종 '우미 린'은 지하 1~지상 38층 9개동 전용면적 84㎡ 1287가구의 A30블록, 지하 2~지상 36층 12개동 전용면적 48~59㎡ 1680가구의 A38블록 2개 단지로 구성된다.


신명종합건설은 본계약이 끝난 다음날인 내달 6일부터 바로 선착순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중도금 4~6차는 무이자로 1000만원 정도의 혜택을 볼 수 있다. 계약금은 영종하늘 동시분양 업체중 유일하게 5%를 제시했다. 타 건설사들은 계약금이 모두 10%다. 또 모델하우스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으로 경차(모닝)를 내걸었다. 추첨은 내달 8일이다.


영종하늘 동시분양 중 유일하게 중대형을 선보인 한라건설은 30일 3순위, 내달 5일 당첨자 발표, 10~12일 본계약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후 일정은 본계약이 끝난 후 결정한다는 입장이다.


모델하우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아파트(전용 84㎡) 1채를 상품으로 내걸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아파트 분양가는 2억원을 웃돌며 추첨은 내달 1일이다. 또 아파트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는 그랜저 TG, PDP TV를 상품으로 내놨으며 이들 추첨은 내달 8일 진행된다. 주택형과 층에 따라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주어진다.


청약접수에서 모든 주택형이 마감된 동보주택건설은 중도금 60%에 대해서는 이자후불제를 실시중이다. 현재 사전예약 접수를 받고 있으며 내달 5일 계약이 끝나는대로 미계약분에 대해 분양을 시작할 계획이다.


소형세대에 2가구가 거주할 수 있도록 평면을 선보여 관심을 끌었던 (주)한양은 현재 청약미달 분에 대해 선착순 접수중인데 의외로 문의 전화가 많다는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중도금 3~6차는 무이자로 1200만원 정도의 이자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황금열쇠, LCD TV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양 수자인'은 영종하늘도시 36블록에 지하2층, 지상 28~36층 12개동 총 1304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전용면적 59㎡ A~G 7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파워 브랜드를 자랑하는 현대건설은 4순위 청약접수를 받고 있으며 오는 31일 12시부터는 인천시청앞 에이스컨벤션 부페에서 청약당첨자를 대상으로 특별사업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4순위 추첨 이후 잔여세대는 추첨을 할 지, 선착순으로 할 지 아직 미정이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없다.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YF소나타 승용차, 모닝 승용차, LCV TV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1일 오후 4시 추첨이 이뤄진다. 청약은 끝났지만 현재 콜센터로 하루에 300~400건 정도의 전화가 걸려온다는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들 건설사 중 한라건설을 제외하고 대부분 내달 3~5일 본계약을 실시한 후 선착순 또는 추첨을 통해 미계약 물량을 분양할 예정이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