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로 연구개발 및 마케팅 인력 대규모 충원
한컴 핵심사업인 오피스 분야 등에서 우수 인재 모집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가 대졸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공채를 진행 중이다. 이번 하반기 공채는 연구개발과 마케팅 부문을 중심으로 오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중점 분야인 연구개발 부문에서는 ▲개발기획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눅스 커널 개발 등 한컴의 핵심사업 분야에 걸쳐 채용이 진행된다. 특히 기업핵심 역량인 '오피스' 성장에 집중하기 위해 오피스 프로그램 개발 인력도 충원한다.
오피스 개발 인력 부문은 전산·전기·컴퓨터 공학 전공자면 지원이 가능하고, 채용되면 오피스 기반 기술 개발 및 보안 모듈과 암호화 모듈 검증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모바일과 리눅스 분야는 학력 및 전공에 관계없이 경력을 위주로 선발한다. 분야별 유경험자 및 경력자에게 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이밖에 오픈소스 마케팅, 영업 기획 마케팅 등도 채용을 진행 중이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한컴오피스 개발을 비롯해 모바일, 리눅스 등 신성장동력 사업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 세계를 무대로 국내 소프트웨어 기술을 널리 보급할 핵심인재 선발 및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모집 자격 및 진행 사항은 한컴 홈페이지(www.haansoft.com)의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공지된 채용 접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심사 및 부문별 실기전형 등을 거쳐 실무자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