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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YF쏘나타 베일 벗다(상보)


17일 보도발표회,,4년간 4500억 투입
올해 국내 6만대 판매, 내년 美 생산 돌입

올 하반기 국내 중형세단 시장 판도 변화를 이끌 현대차 YF쏘나타의 실체가 드디어 공개됐다.


현대차는 17일 오후 7시 서울 서초구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에 위치한 선상카페 마리나 제페(Marina JEFE)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양승석 현대차 글로벌영업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쏘나타 보도발표회를 개최한다.

지난 1985년 1세대 쏘나타를 시작으로 5세대 동안 국내최고 브랜드로 성장해 이제 6세대 쏘나타로 새롭게 태어난 신형 쏘나타는 그 동안 쏘나타가 쌓아온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와 제네시스, 에쿠스 등 프리미엄 세단의 잇따른 출시를 통해 검증 받은 최상의 품질력이 결합해 탄생한 프리미엄 세단이다.


특히 이번 신형 쏘나타는 현대차의 디자인 미학 'Fluidic Sculpture(플루이딕 스컬프쳐)'를 반영한 독창적인 스타일과 탁월한 동력성능, 동급 최강의 안전성 및 우수한 연비는 물론 다양한 첨단 기술의 조화를 통해 세계 중형차 시장을 리드하는 명실상부한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세단으로 거듭났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지난 2005년 프로젝트명 'YF'로 개발에 착수, 4년여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4500억원을 투입했다.


기존 차명을 그대로 이어감으로써 브랜드 자산을 그대로 이어받은 신형 쏘나타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미학을 적용, 젊고 감각적인 스타일의 역동적인 프리미엄 디자인을 구현했다.


외장칼라도 레밍턴 레드, 블루블랙, 에스프레소(브라운 칼라)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칼라를 대거 적용, 총 9가지의 외장칼라로 다양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2.0 쎄타Ⅱ MPi 엔진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는 최고출력 165ps, 최대토크 20.2㎏ㆍm로 최강의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연비는 12.8km/ℓ(자동변속기 기준)로 기존 쏘나타에 비해 약 11.3%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중형 세단 최초로 2등급 연비를 확보했다.


또한, 기존 4단 자동변속기 대신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변속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변속감을 구현했다.


안전성 면에서도 고온에서 프레스 성형을 통해 초고장력 강판을 제조하는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고강도 차체 부품을 적용하고, 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을 적용해 최상의 충돌 안전 성능을 확보했다.


편의사양도 대거 보강됐다. 국내 최초로 3피스 타입의 파노라마 썬루프를 적용해 실내 개방감을 높임과 동시에 스타일리쉬한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고, 후방 주차시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른 차량의 예상 진행 경로를 표시해주는 후방 주차 가이드 시스템(PGS)도 새롭게 적용돼 후방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월드 클래스의 프리미엄 세단으로 거듭난 신형 쏘나타의 한층 젊고 세련된 스타일을 강조하고,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고객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체험 및 문화마케팅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시장에서 6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내년부터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서 내년 초에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며, 2011년 초에는 중국 공장에서도 생산에 돌입,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가 이뤄지는 2011년부터는 연간 45만여 대의 신형 쏘나타를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내년 1월, 2,400cc 쎄타 Ⅱ GDi 엔진을 탑재한 가솔린 모델을 추가로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신형 쏘나타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Y20 ▲그랜드 2130만원 ▲프라임 2315만원 ▲프라임 고급형 2490만원 ▲최고급 사양인 톱은 2595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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