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KB카드 가맹점주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KB가맹점우대통장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개인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이 통장으로 가맹점대금을 입금 받는 경우 전표매입일 익영업일에 가맹점대금을 지급하고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도 면제해 준다.
KB카드 가맹점주 전용 대출인 KB스타샵론 이용 시 금리를 최대 연0.5%포인트 할인해 주고 간편한 절차로 지역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5000만원까지 소상공인 특별자금지원 협약대출을 우선 지원하는 등 대출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KB카드 가맹점주 전용카드인 오너스(Owners) 카드이용 시에는 가맹점 수수료의 10%를 카드 결제대금에서 할인해 줄 뿐만 아니라, 사업자우대적금 가입 시 최고 연0.3%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가맹점우대통장”은 철저한 현장 조사를 통해 카드 가맹점주들이 원하는 사항들을 대폭 반영한 상품으로 가맹점주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