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구, 선도기업 사업비 지원

업체 당 최고 1500만원 사업비 지원... 6월26일까지 신청 접수

강남구(구청장 맹정주)는 지역 내 동종 중소기업 중에서 ‘선도 역량’을 지닌 기업을 발굴해 육성·지원하기 위해 26일까지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강남구 소재 전년도 매출액 100억 미만 중소·벤처기업으로 8개 업종(전기전자 정보통신 섬유/패션 환경/에너지 바이오 콘텐츠 소비재 산업재)이다.

이들 업종 중에서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의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1500만원 내)를 지원하는데 올 지원규모는 모두 1억2000만원이다.
또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금리를 일반은 3%인데 2%로 1%낮게 우대받을 수 있다.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첨부, 26일까지 강남구청 기업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박종철 기업지원과장은 “업종별 선도기업 육성·지원사업이 올 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특화 지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육성,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원성과에 따라 내년에는 지원 규모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지원내용은 비즈강남 (http://biz.gangnam.go.kr)의 공지내용을 참고하거나 강남구청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02-2104-198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