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보다 매출 상승…화장품 신장세 최고
$pos="L";$title="";$txt="";$size="293,292,0";$no="200906021126358855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지난달 백화점 매출에서 화장품이 명품을 제치고 가장 두드러진 신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의 5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 상품군별로는 화장품이 26.4%로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고, 다음으로 명품 25.8%, 아웃도어 24.7%, 스포츠 상품 24.5%, 구두 24.4%, 식품 17.2%, 패션잡화 12.5% 순이다.
현대백화점의 5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신장했다. 화장품이 40%나 증가했고, 명품잡화 35%, 트레디셔널 캐주얼 23%, 핸드백 21%, 컴포트 슈즈 15%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여성정장은 4.2% 감소했다.
신세계백화점은 5월에 전년 동기 대비 20%의 신장률을 보였다. 명품(60%) 다음으로 화장품이 45%의 매출신장세를 기록해했고, 이어 델리푸드 40%, 가공식품 30% 순으로 나타났다. 여름 날씨 영향으로 패션장르도 높은 실적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여성 캐쥬얼 전장르가 12.7%로 상반기 들어 가장 좋은 실적을 보였으며 스포츠 장르도 15.2%로 높은 실적 추이를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갤러리아백화점과 AK플라자도 전년 대비 각각 6.7%, 17.1% 매출이 증가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의 경우 화장품 전체는 21.1% 신장했다. 색조화장품 51.5%, 기초화장품 18.9% 등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반면 명품은 환율로 인한 외국인 매출의 감소로 3.2% 신장에 그쳤다.
AK플라자는 아웃도어 용품의 매출이 25% 가까이 증가했으며 명품ㆍ잡화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4% 신장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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