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자산운용, 'S&P500 인덱스 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미국의 S&P500지수의 성과를 추종하는 'KB스타 미국 S&P500 인덱스 증권 투자신탁(주식-파생형)'을 1일부터 국민은행 전 지점을 통해 판매한다.

이 상품은 미국을 대표할 수 있는 S&P500지수의 성과를 추종하기 위해 주로 S&P500지수선물에 투자한다. 대형 우량주 500개 종목으로 구성한 S&P500지수는 시가총액이 지난해 5월 현재 약 8조 달러 규모에 이르며, 미국 전체 주식시장의 70% 이상을 커버하기 때문에 미국 주식시장을 대표하기 적합하다.

미국주식시장은 업종이 다양하고 기관 투자가의 비중이 높아 이머징 시장에 비해 비교적 낮은 변동성으로 투자할 수 있으며 특히 효율적인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초과수익 달성 기회가 작아 액티브 전략보다는 비용 부담이 적은 인덱스 전략이 적합하다.

주로 선물 투자를 통해 인덱스를 추종하는 이 펀드는 위탁증거금 등 환위험에 노출된 외화자산이 상대적으로 작아 환위험 관리가 효율적인 것 또한 특징이다. 또한 본 펀드는 총보수가 1.70%(C클래스 기준)로 기존 해외투자펀드들 대비 저렴하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변동성 높은 이머징 투자비중이 높아 분산투자 필요하거나 해외주식에 처음 투자하고자 하나 좀 더 안정적이고 변동성이 적은 시장에 참여하고 싶은 투자자, 또는 저점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판단되어 다시 주식편입비를 늘리려는 투자자에게 추천할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