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 없이 정성을 다하고 있다.
강남구(구청장 맹정주)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남구 소재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마케팅능력 향상을 위해, 강남구 기업지원포털 ‘비즈강남’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홈페이지 빌더 ▲맞춤형 입찰정보 ▲영문무역거래정보 ▲산업별뉴스를 지난 22일부터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강남구 기업지원 포털 ‘비즈강남’(http://biz.gangnam.go.kr)은 올 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수만 건에 이르는 기업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구축, 제공해 왔다.
$pos="C";$title="";$txt="비즈 강남 홈페이지 ";$size="550,329,0";$no="200905260816419170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이번에 무료 제공되는 홈페이지 빌더는 중소기업이 원하는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홈페이지 제작 매뉴얼도 함께 제공된다.
어느 정도 홈페이지 제작에 기초기식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를 원하는 데로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결재 관리, 회원 관리, 기본환경 설정, 페이지 관리, 메뉴디자인, 디자인 관리, 웹프로그램 관리, 통계분석 등 관리자 메뉴도 함께 제공된다.
맞춤형 입찰정보는 시설, 용역, 물품, 매각 등 입찰정보를 업종별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맞춤입찰메뉴를 통해 관심입찰에 대한 진행상황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영문무역정보는 최근 구매와 판매를 희망하는 거래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산업별뉴스는 산업별 카테고리로 분류돼 원하는 뉴스를 쉽게 골라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강남구 기업지원포털 비즈는 중소기업의 기업 활동을 돕기 위해 ▲통합 기업지원정보 ▲해외통상정보 ▲무역실무정보 ▲품목별무역정보 ▲e-마켓플레이스 ▲신상품정보 ▲종합경영정보 ▲구인구직(강남구 취업정보은행 연계) ▲창업정보 ▲교육.거래상담회.세미나정보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서비스 ▲기업애로 실시간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강남구의 기업지원 포털 ‘비즈강남’은 주소창에 http://biz.gangnam.go.kr 을 입력, 접속할 수 있다. 사용문의 기업지원과 ☎2104-199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