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오는 30일까지 8개 부문 선정
"광진구를 빛낸 인물을 찾습니다"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온 구민을 발굴해 표창할 계획이다. $pos="R";$title="";$txt="정송학 광진구청장 ";$size="205,246,0";$no="2009042009590753636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구민만족 행복광진 실현을 위해 지역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자랑스러운 광진인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40만 광진구민의 귀감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다.
구는 자랑스러운 광진인, 모범가정부문, 경제발전부문, 문화·체육진흥부문, 사회복지부문, 환경·자원봉사부문, 보건의료부문, 청소년육성부문(모범청소년 포함) 등 '광진구민대상' 총 8개 부문에 대한 대상자를 추천받는다.
광진구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주민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사업체 포함)로서 각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아름다운 내 고향을 가꾸는 데 기여한 구민 및 단체가 대상이다.
추천 기간은 4월 30일 까지로 대상자의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추천하면 된다.
광진구민대상은 지난 1995년 제정된 이래 올해로 14회째를 맞고 있다. 지금까지 사회 곳곳에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 온 구민 74명에게 ‘구민대상’이라는 영광의 타이틀이 주어졌다.
시상식은 오는 5월 25일 제14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부문별 상패와 메달을 수여된다.
뿐 아니라 수상자 이름은 광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맞은편 벽면에 동판으로 새겨져 영구히 보존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