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브랜드 ‘Great Gwangjin’ 특허청에 업무표장 등록 완료
광진구 브랜드가 특허청 상표 등록됐다.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브랜드 ‘Great Gwangjin’이 지난 2일 특허청에 업무표장으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pos="L";$title="";$txt="광진구 브랜드 ";$size="256,86,0";$no="200904171004059444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구는 ‘고구려의 도시 광진구’라는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한 이미지 마케팅을 위해 광진구 브랜드를 새로 제작키로 하고 2007년 7월 전국 단위의 브랜드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전에는 총 2104건의 응모작이 제출됐고 구는 5차에 걸친 심의를 통해 2007년 11월 광진구 브랜드를‘Great Gwangjin’으로 최종 결정했다.
광진구 BI(Brend Identity)는 Gr은 green 쾌적하고 살기좋은 청정도시, E는 economy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At는 active 활기차고 역동적인 도시라는 뜻이다.
브랜드 슬로건을 살펴보면 Great의 Gr은 'Green'으로 쾌적하고 살기좋은 청정도시, e는 'economic'으로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at는 'active'로 고구려의 기상과 기백을 되살리는 역동적인 도시를 의미한다.
$pos="C";$title="";$txt="광진구 브랜드가 특허청 상표 등록을 마쳤다.";$size="365,518,0";$no="2009041710040594448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특히 G는 광진의 넓을 광(廣 Gwang)과 고구려(Goguryu)의 의미를 담고 있다. 대륙은 물론 대양으로 뻗어가기 위한 웅대한 의지를 담고 있는 것이다. 한 획으로 연결된 wang은 전국에서 찾아오는 교통·문화의 중심으로 광진구와 연결된 길을 의미한다.
달리는 말의 이미지는 역동적인 고구려의 수렵도를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한 것.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광진구 브랜드는 이미 각종 공문서나 안내표지판, 다중집합장소 등에 활용하고 있다”며“특허청 등록을 계기로 동주민자치센터에 관한 업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산업진흥에 관한 업무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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