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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센텀시티, '바겐세일'도 대박!

나흘간 70억 매출기록…명품 매출은 9억9000만원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가 지난달 매장 오픈 이후 처음으로 진행한 바겐세일 행사에서도 대박행진을 이어갔다.

8일 신세계측에 따르면 센텀시티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의 바겐세일 기간 동안 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지난 2007년 3월 오픈한 경기 죽전점의 첫 세일 매출액 47억원보다 48.9%나 높은 수치다.

또 2005년 8월 오픈 후 10월에 첫 세일을 진행했던 서울 중구 본점 신관의 나흘간 매출액 50억원보다도 40% 가량 많다.

이같은 센텀시티의 매출 증가세에 힘입어 신세계백화점 전점의 세일 매출액은 전년보다 18.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텀시티 바겐세일에서 명품과 의류 매출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명품 매출은 9억9000만원으로 죽전점보다 8배, 본점 신관보다 6배 많았다. 의류의 경우에도 30억원의 매출을 올려 죽전보다 30%, 본점 신관보다 15.4% 많았다.

한편 센텀시티는 오픈 첫날 81억원(프레 오픈 기간 2일 매출 포함), 3월 한달 동안 550억원이라는 매출을 올리며 순항을 지속하고 있다. 내방객만 204만명을 돌파했고 원정쇼핑객 비율도 50%에 달해 '전국 상권'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이같은 여세를 몰아 내년에 6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3년내에 부산지역 1위 백화점인 롯데서면점을 추월하겠다는 목표다.

신세계 관계자는 "일본 최대 휴가 시즌 중 하나인 '골든위크'가 내달 첫째주인 점을 감안하면 매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외 고객 유입 및 매출 증가 등으로 부산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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