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파인디지털, 음성인식 내비 출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은 여러 기능들을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는 첨단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을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지도, DMB, MP3, 동영상, 영화 등 주요 메뉴 선택뿐 아니라, 경로취소, 경로 재 탐색, DMB 채널 선택, 명칭 검색 등 상세 기능들을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지도 화면에서 DMB 채널 등 다른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DMB 시청 중 다른 채널을 선택하는 것도 말로 전달하면 된다.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의 음석인식기능은 광역시 별 45만 개, 전국 12개 광역시 총 540만 개의 목적지를 인식할 수 있다. 특히 최신 음성인식 엔진인 fine SRTM3.0을 탑재, 음성인식 성공률을 높였다.

이 기술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원천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명령어 인식의 경우 97%, 목적지 검색의 경우 90~93%에 달하는 음성인식 성공률을 나타내고 있다.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은 이외에도 64개의 채널로 위치정보를 파악하는 'SiRF Prima'를 탑재했으며 15초 이내의 초고속 GPS 수신 속도를 보장한다. 또한 티펙(TPEG) 완전 무료 이용권을 탑재, 주변에서 기름값이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름값 정보 서비스' 등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