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토공, 대구ㆍ경북 조성용지 무이자할부 공급


한국토지공사는 19일 경북혁신도시 등 대구경북권역 택지 및 산업단지내 조성용지를 무이자할부 등 사실상의 가격인하 조건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공급대상 토지는 공동주택지 14필지 51만㎡를 비롯해 경산사동2지구, 대구율하지구 등 택지지구내 단독주택지, 근린생활시설용지와 경산진량2산단 등 산업단지내 지원시설용지 등 조성용지 164필지 6만㎡다.

이들 토지에는 무이자할부, 일부 거치기간(1년), 토지리턴제 등 파격적인 조건이 따라붙는다.

주택건설업체를 대상으로 공급되는 공동주택지는 대구신서혁신도시 2필지, 경북혁신도시 9필지, 경산사동2지구 2필지, 대구율하지구 1필지 등이다.

토지리턴제로 공급되는 토지는 매수인이 계약체결 후 2년내 계약해제 요청시 계약금 귀속없이 납부한 토지대금 전액을 환불해 주는 옵션계약제도로 오는 8월 30일까지만 시행된다. 적용은 대구율하 근린생활시설용지와 주차장용지, 경산진량2산단과 왜관2산단의 지원시설 및 주차장용지가 해당된다.

혁신도시는 이번 공동주택용지 공급착수를 시작으로 단독주택지, 상업용지 등의 공급이 본격화되며 이들 공동주택지는 2011년 7월말 토지사용이 가능하다.

토공 관계자는 "이번 공급조건은 고강도 판매종합대책의 일환으로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3년 무이자할부는 8.8%, 거치할부 병행시 최고 약 10%의 가격할인 효과가 있다"며 투자가치를 설명했다.

공동주택지의 경우 4월9일부터 이틀간 신청접수를 받고 13일 추첨한다. 기타 조성용지의 신청접수는 4월13일부터 15일까지로, 추첨 및 입찰은 16일 인터넷 토지청약시스템(http://buy.lplus.or.kr)을 통해 실시된다.

분양 관련 문의는 한국토지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판매팀(053-606∼5300,5227)으로 하면된다.

김민진 기자 asiakm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