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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4분기 연속 최대실적 달성(상보)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는 2008년 매출액 1676억원, 영업이익 355억원, 순이익 221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발표했다. 매출액 기준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한 수치다. 수익원별로 살펴보면 퍼블리싱 게임이 1060억원, 웹보드 게임이 616억원이다.

2008년 4분기 실적은 매출액 509억원, 영업이익 125억원, 경상이익 94억원, 순이익 86억원을 기록, 연속 4분기 동안 사상 최대 분기매출을 거뒀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 15%, 영업이익 40% 증가,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58% 영업이익 100% 상승한 수치다.

특히 분기 최초로 매출 500억원을 돌파, 수익성도 대폭 개선됐다.

2008년 4분기 매출을 수익원 별로 세분화하면 전체 매출액 509억원 중 ▲퍼블리싱 게임 매출 345억원 ▲웹보드 게임 매출 164억원이다.

퍼블리싱게임은 전분기 대비 16%, 전년동기 대비 87% 고성장을 이뤄냈다. '피파온라인2'는 4분기 총 매출 90억원, 월 평균 30억원을 기록하며 대표 수익원으로 올라섰으며, '슬러거'는 전분기 대비 41% 성장으로 총 매출 65억원, 월 평균 20억원을 넘어섰다.

2008년 3분기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 해외사업 부분은 4분기에 5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현재 중국과 베트남에서 서비스 중인 '크로스파이어'의 매출 확대와 수출 게임들의 순차적인 상용화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해외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보드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3%, 전년동기 대비 18% 상승한 164억원을 기록, 회복세를 이어갔다.

현재 네오위즈게임즈는 2008년 3분기부터 시작된 상승흐름과 계절적 요인으로 올해 1분기에 사상 최대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매출액 2100억원(↑25%), 영업이익 500억원(↑41%), 경상이익 420억원(↑41%), 순이익 310억원(↑40%), 영업이익률 24% 달성을 목표로 정했다.

특히 스포츠와 슈팅 게임으로 대표되는 주력 게임들의 시장 지배력 강화와 글로벌 사업 확대를 통해 경영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법인을 통한 적극적인 현지사업과 수출 게임들의 성공적인 상용화로 해외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최관호 대표이사는 "2008년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4분기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네오위즈게임즈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확인한 의미 있는 한 해"라며 "2009년도에도 차별화된 사업전략과 미래에 대한 앞선 준비로 높은 성장률과 수익성을 창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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