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분석의 대가 애널리스트 '전투개미'가 지루한 박스권장을 연출한 1월 한달 간 메디포스트, 대우조선해양, 셀트리온, 유니슨, SK컴즈, 대우증권, 필코전자, 부광약품, 동양종금증권, 현대중공업 등을 통해 57%가 넘는 누적수익률을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그는 1월장 메디포스트의 매매급소를 3차례 공략함으로써 각각 7~11%의 고수익을 확보, 3전 3승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메디포스트 단일 종목으로 얻은 누적수익률만 28%가 넘는다.
더욱이 1월장 전투개미의 종목별 전투성과는 24전 18승 4패로 무려 82%의 투자성공률을 자랑한다.
■ 빅승부, 시장 이슈 이용한 테마주 집중전략 유효
고수익을 담보로 원칙 있는 배짱승부를 펼치고 있는 전투개미는 "2월장은 지수 상승을 견인 할 특별한 모멘텀이 없다"며 "빅승부는 시장 이슈를 이용, 지수 등락에 상관없이 고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중소형 테마주에 집중하는 전략을 가져가 볼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들이 테마주 매매를 어렵게 생각하지만, 2월장을 견인할 테마 이슈를 미리 알고 대응한다면 제아무리 테마주 매매라 할지라도 리스크에 따른 부담을 최소화한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런 맥락에서 전투개미는 "대한민국 NO.1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를 통해 2월장을 주도할 최대 이슈와 그에 따른 핵심 주도 테마주를 공개하는 무료특집방송을 3일 오후 21:00~22:00까지 실시한다"며 고수익을 기대하는 개인투자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실제로 전투개미는 지난 1월 8일 무료특집방송을 통해 오는 2월 17일 예정된 미국 아날로그 방송 중단과 관련, '디지털 셋톱박스'의 최대 수혜주로 휴맥스를 제시한 바 있는데 동종목이 방송 이후 무려 23% 가량의 급등세를 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4분기 실적 발표 부담, 2월장의 투자포인트
전투개미는 2월장의 전반적인 투자 포인트에 대해 "4분기 실적 발표가 오는 15일 마무리 된다"며 "1째주는 실적 발표에 대한 부담감이 존재하는 바 이슈를 이용한 테마주 매매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2월 2째주 부터는 지수관련 중대형주의 변곡점을 노려 볼 시기다"고 주문했다. 이는 주식시장의 경우 시장의 이슈가 선반영 된다는 측면에서이다.
※ 이 보도자료는 하이리치에서 제공합니다.
편집국 asiaeconomy@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