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일반건강검진 수검 독려 이벤트 진행

의료급여 수급권자 20~64세 짝수년 생
10월까지 수검 완료자 선물 증정

경남 함양군은 올해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조기 수검 독려를 위해 10월까지 수검 완료자 에게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상자가 일반건강검진 완료 후 검진확인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오는 9월 9일부터 11월 말까지 보건소 3층 건강증진과 출생지원 담당으로 제출하면 수건 세트를 증정한다.

올해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64세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검진 비용은 무료며, 검진 항목은 신체 계측, 흉부 방사선검사, 요검사, 혈액검사, 구강 검사 등이다.

검진은 전국 검진 지정기관 어디서나 가능하며, 관내 검진 기관은 속편한내과의원, 한마음연합의원, 함양성심병원, 홍인의원이다.

검진 대상 여부 및 검진 기관 확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 또는 콜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생지원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군보건소 관계자는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건강검진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조기 검진을 통해 질병을 빨리 발견하여 적정 치료와 관리가 이루어져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