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혁신 아이디어’ 공모 참여기업 모집

박원주 특허청장(앞줄 왼쪽 네 번째)이 지난 6월 열린 ‘생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허청 제공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특허청이 ‘2020년 제3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10일 특허청에 따르면 이 공모전은 제품,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신제품 또는 신사업을 기획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열릴 예정이다.

3차 공모전은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한 후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체험형’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 기업 모집은 이달 11일부터 한 달 간 ‘체험’과 ‘비체험’ 부문을 각각 구분해 진행한다. 대상은 변화와 혁신에 관심 있는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 모두다.

이때 신청기업은 기존 제품, 서비스 개선 또는 신제품, 신사업 기획 등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가 필요한 과제를 구체적으로 기재해 제출해야 한다.

또 사전에 관련 제품 또는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한 후 아이디어를 받길 희망하면 ‘체험’ 부문에, 별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어려운 기업은 ‘비체험’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특허청은 기업이 신청한 해결 과제를 분석해 맞춤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공모전 아이디어를 활용해 제품개선 및 사업화를 추진하는 경우 참여 기업에게 특허출원 및 사업화 컨설팅, 아이디어 거래 및 보호 관련 교육을 함께 제공한다.

공모전 참여 희망기업은 내달 11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거래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국민의 아이디어는 기업의 변화와 혁신에 필요한 동반자 같은 역할”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기업이 국민이 원하는 바를 알고 문제를 해결하는 계기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