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내달 1일자 교육공무직원 인사 단행

21개 직종·734명 대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내달 1일자 교육공무직원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18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정기 인사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전보관리규정’에 따라 21개 직종 734명(전보 687명·신규 발령 47명)에 대해 이뤄졌다.

소속 기관(학교) 4년 이상 근무한 만기자, 현 소속 기관(학교) 1년 이상 근무한 희망내신자, 신규 발령자, 정수 조정 직종 해당 근로자를 포함했다.

지난 2013년 교육감으로 채용권이 전환된 이래 매년 3월 1일자로 단행된 정기 인사는 본인 희망, 생활근거지 등을 고려한 적재적소 배치를 통해, 개인별 역량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공무직 인사는 우리 아이들이 저마다의 꿈과 소질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우리 아이들이 좋은 세상을 꿈꿀 수 있게 만드는 광주교육 지원체제를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