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나이키 비콘 매장 인천터미널점에 오픈…백화점 중 처음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이달 15일 인천터미널점에 나이키의 전 카테고리를 구성한 대형 메가샵인 '나이키 비콘' 매장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나이키의 매장 컨셉은 330㎡(100평) 이하의 일반매장과 826㎡(250평) 이하의 스포트 매장, 그리고 992㎡(300평) 이상의 스포트 플러스 매장으로 구분되는데, 스포트 플러스 매장을 비콘이라고 칭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인천터미널의 나이키 비콘 매장은 국내 5번째이자, 백화점 중에서는 처음이다. 총 1058㎡(320평) 규모로 나이키가 보유한 러닝, 농구, 조던, 우먼, 키즈, 축구 등 전 카테고리를 구성한 대형 메가샵으로, 타 스포츠 브랜드가 위치한 4층이 아닌 여성패션 브랜드가 위치해 있는 2층에 들어서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일반 나이키 매장의 경우 여성 구매고객 구성비는 약 30%이나, 나이키 비콘 매장의 경우 평균 40%로 여성 고객의 유입이 높은 점을 고려해 여성패션 브랜드가 위치한 층에 들어선 것이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의 경우, 여성 속옷 상의에 자수서비스를 제공해 여성 고객만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전문 기구를 사용해 발 사이즈를 측정, 상품까지 제안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하는 새로운 체험형 콘텐츠와 디지털 트레이닝 요소도 강화했다. 이를 통해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의 차별화된 매장으로써 새로운 집객 콘텐츠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은 15일 나이키 비콘 매장 오픈을 기념해 인기 스니커즈 등을 균일가로 한정 판매하며, 오픈 당일에는 매니아층에게 인기가 있는 한정판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송화석 롯데백화점 스포츠팀 치프바이어는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의류와 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의 매출 신장률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협업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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