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구매 가능하고 레시피와 장보기 팁 제공가족, 친구들이 함께 한 장바구니 채우는 서비스도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SSG닷컴 이마트몰이 카카오와 손잡고 '카카오톡 장보기'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카카오톡 장보기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이마트몰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마트몰 배송의 장점인 '쓱 배송(예약배송)'을 이용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 수령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SSG닷컴 이마트몰은 모바일 이용고객 비중이 전체 고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대세 채널로 떠오르자 일반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플랫폼을 통해 접점을 넓히기 위해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했다. 카카오톡 장보기에서는 일반적인 장보기 기능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지난 쇼핑 내역과 자주 구매한 상품 등을 카테고리별로 제공해 반복 구매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오늘 저녁 뭐먹지?' 서비스를 통해 레시피와 장보기 팁 등을 제공한다. 메신저라는 카카오톡의 특성을 적극 활용해 나의 가족, 친구들과 그룹을 만들어 각자 고른 품목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아 쇼핑하는 '함께 장보기' 기능도 제공한다. SSG닷컴 이마트몰과 카카오는 25일부터 관련 서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첫 구매 할인쿠폰, 무료배송 쿠폰 제공 등 다양한 론칭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모바일에 친숙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장보기 서비스를 준비했다"면서 "SSG닷컴과 이마트몰의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