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조직개편…주요 사업부문 통합·WM 강화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대신증권이 업황 부진을 극복하고 미래 경영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 조직개편에 나선다.29일 대신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주요 사업부문 통합을 결정했다. 기존의 홀세일사업단과 트레이딩센터를 통합해 상품중개와 운용, 세일즈까지 일원화하는 '솔루션&프로덕트(Solution & Product)사업단'을 신설했다. 신설된 사업단에서는 채권·외환·상품(FICC), 주식, 대안투자(AI), 대차거래 등 다양한 금융상품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금시장 흐름이 액티브 시장에서 패시브 시장으로 변화하는 추세에 맞춰 패시브솔루션 본부도 신설한다.자산관리(WM) 부문 강화를 위해 리테일과 리서치도 재정비한다. 리테일은 WM 부문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해 금융상품 소싱 및 세일즈 기능과 고액자산가(HNW) 부문 마케팅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리서치 부문 역시 그 동안 중점을 두었던 기관투자자 중심의 홀세일 리서치에서 벗어나 WM 중심의 리서치로 전환해 나갈 예정이다. 주식 중심의 리서치자료에서 벗어나 금융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해 WM 고객에게 보다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또, 투자의견 제시방법을 변화시키는 등 리테일 투자자 중심으로 리서치 부문을 혁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호중 경영기획실장은 “미래 환경 변화에 따른 선제적 조직 재구축 차원에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라며 “이번 조직개편의 키워드인 ‘빠른 조직, 효율성 강화, 시너지 창출’을 통해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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