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이 라이브', 뮤지컬·패션 등 콘텐츠 판 키운다

브이 뮤지컬·브이 패션·브이 쿠키 등 대표채널 신설채널 가이드 페이지에서 관련 콘텐츠 확인 가능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브이 라이브(V LIVE)'가 K팝에 이어 패션, 뮤지컬, 드라마, 장르 음악 등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확대한다. 18일 네이버(NAVER)는 브이 라이브(V LIVE)에 패션, 드라마, 뮤지컬을 비롯해 EDM, 클래식 등 음악 장르의 대표 채널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이 브이 라이브(V LIVE)의 다양한 주제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대표 채널과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채널 가이드 페이지도 오픈했다. 뮤지컬 대표 채널 '브이 뮤지컬(V.Musical)'에서는 장대한 스케일의 라이브 오케스트라 선율과 배우들이 꾸미는 화려한 무대를 고음질·고화질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브이 뮤지컬에서는 지난 17일 뮤지컬 대작 '아이다' 쇼케이스를 생중계하며 시작을 알렸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패션쇼를 감상할 수 있는 '브이 패션(V.Fashion)' 채널도 오픈했다. 해외 도시의 시즌별 패션쇼와 화보 촬영 현장 등을 V 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브이 패션 채널은 오늘부터 국내 최대 패션 행사 '2017 S/S 헤라서울패션위크'의 전 디자이너 런웨이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브이 라이브는 EDM, 클래식 등 여러 장르 음악의 대표 채널을 오픈해 각종 페스티벌, 소공연, 리사이틀 무대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드라마 분야 콘텐츠를 확대해 이용자들이 드라마의 제작발표회, 출연 배우들의 스팟 라이브, 종방연까지 전 과정을 함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브이 라이브(V LIVE)는 눕방, 혼밥 방송 등 새로운 콘텐츠를 '브이 쿠키(V.Cookie)'채널에서 선보인다. 잠자기 전 침대에 누워 영상통화를 하듯 편안한 이야기를 주고 받는 '눕방', 크로마키 기술을 세로형 라이브에 결합해 손 안의 무대를 선보이는 'VJ 라이브', 혼자 밥을 먹는 스타와 함께 마주보고 소통하는 형식의 '같이 먹어요' 등이 있다. 다양한 실력파 뮤지션들의 연주와 노래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오르골 라이브' 등 풍성한 주제에 맞게 콘텐츠 포맷도 다변화할 예정이다. 박선영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 리더는 "V앱은 지난 해 7월 말 인기 아이돌 그룹 위주의 25개 채널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뷰티, 영화, 인디음악 등으로 콘텐츠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현재 약 260여 개 채널을 보유한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향후 스타와 팬이 함께하는 다양한 주제들로 콘텐츠 폭을 지속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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