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연기자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는데 커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했다.2위는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1338, 소통지수 3만2254, 소셜지수 115만8141로 브랜드평판지수 127만1733로 분석됐다. 이밖에 카페베네와 투썸플레이스, 이디야가 5위에 포함됐으며 이외에는 할리스, 탐앤탐스, 파스쿠찌, 빽다방, 커피빈, 드롭탑 순이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