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중소기업청은 우수 중소기업상품의 대대적인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한 '2016년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을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총 200개 기업, 200개 전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 어려움을 해소하고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는 생활용품관, 가구·인테리어관, 산업·IT관 등 총 8개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누구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전용 판매관을 통해 구매도 할 수 있다.총 70여개 회사의 국내외 대형 유통채널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유통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통해 120여개 회사가 유통망입점 기회도 확보하게 된다.특히 ‘한류 상품’을 선호하는 해외 유통 바이어(20여개사)를 겨냥해 생활형 소비재를 주력 상품으로 전시해 중소기업의 수출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대한민국을 이끌 중소기업 ‘히든 스타상품’도 공모했다. 총 200개 회사가 예선에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평가, 2차 체험단 심사를 거쳐, 5개를 발굴했다. 이 상품은 지상파 특별생방송으로 공개오디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5개 ‘히든 스타상품’에게는 상품 판매력(Selling Power)이탁월한 국내 7대 TV홈쇼핑에도 무료판매 방송(6개월 내)하는 특전이 부여된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그간 참신하고 뛰어난 상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소비자에게 알릴 기회가 부족했다"며 "2016년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을 통해 대한민국을이끄는 ‘히든 스타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소비자의인식이 대폭 개선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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