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고향만두 왕교자골드' 출시로 시장 공략 본격화

고향만두 노하우로 왕교자 시장 본격 공략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해태제과가 고향만두의 새로운 브랜드 ‘왕교자골드’를 출시하며 기존 왕교자보다 피가 얇고 양이 가장 많다는 점을 내세워 왕교자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고향만두 왕교자골드’는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만두소가 입안 가득 차는 푸짐한 양이 강점이다. 실제 만두 중량은 40g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왕교자 중 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지만 반면에 만두피의 두께는 기존 왕교자 대비 15% 정도로 가장 얇다. 얇은 만두피의 비결은 해태제과의 독자적인 기술력이다. 만두피를 만든 후에 만두 모양을 잡는 일반적인 방법과 달리 왕교자골드는 두 과정을 한번에 진행한다. 반죽과 성형을 동시에 함으로써 수분이 빠져나가는 시간을 최소화한 것. 밀가루가 수분을 머금을 수 있는 최적의 가수율(수분함유비율)을 구현해 촉촉하면서도 탄력있는 만두피를 만들었다. 수분함유량이 높은 만두피는 쫄깃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얇게 만들어도 찢어지지 않는다. 또한 보성 녹차를 먹고 자란 돼지고기를 사용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60일간 녹차잎 먹고 자란 보성녹돈은 일반 돼지고기보다 지방 15%가 적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30%나 낮다. 고기를 얼리지 않고 생으로 사용해 잡내가 없으며 국내산 절임배추를 넣어 아삭한 식감도 더했다. 왕교자시장은 2013년 76억 규모에서 2015년 950억 수준으로 10배 이상 커졌다 (링크아즈텍 자료 기준, 식품산업통계정보 참고). 간편식품 정도로만 인식되던 냉동만두에서 벗어나 시중에서 판매하는 만두보다 푸짐한 크기와 건강한 재료로 경쟁력을 갖춘 것이 주된 이유다. 해태제과는 매년 확대되고 있는 만두시장에서도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이는 왕교자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후발주자인 만큼 시장 내 확실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만두소의 맛, 만두 크기, 피 두께 등에 주안점을 두고 약 9개월 간의 연구개발기간을 거쳤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고향만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우 폭넓은 교자만두 카테고리를 보유해왔다”며 “새로 출시한 고향만두 왕교자로 교자만두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만두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해태제과는 6월30일까지 고향만두와 고향만두 왕교자골드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띠지 이벤트를 진행해 골드바 및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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