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한항공이 중국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출발 항공권 판매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28일 오전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그룹 본사에서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과 정웨이빈 알리바바그룹 항공여행사업담당 부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항공 플래그십 스토어 협약식 및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은 28일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그룹 본사에서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과 정웨이빈 알리바바그룹 항공여행사업담당 부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항공 플래그십 스토어 협약식 및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오른쪽)과 정웨이빈 알리바바그룹 항공여행사업담당 부총재(왼쪽)가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br />
중국에 취항하는 외국항공사 중 알리바바에 직영점 성격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것은 대한항공이 처음이다.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란 고객들이 항공사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예약·구매·발권 등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채널이다. 채종훈 본부장은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중국의 온라인 상거래 영역을 넓히고 중국 출발 여행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로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대한항공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축제일인 광군제(11월11일) 당일 대한항공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중국출발 한국행 또는 미국행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은 중국 고유의 할인쿠폰인 홍바오를 제공받을 수 있다.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항공권과 여행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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