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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CJ오쇼핑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CJ오쇼핑 사옥에서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세계화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CJ오쇼핑 MD들과 공동으로 전국 31개 지역본부의 대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기존에 축적된 자료를 활용해 CJ 글로벌소싱센터(IMC)에 입점할 제품을 추천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글로벌 상품소싱 전문 자회사인 CJ IMC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중국, 인도, 터키, 멕시코 등 8개국에 진출해 있는 홈쇼핑 유통채널을 통해 참여업체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상호 추천하는 중소기업을 양사가 운영 중인 수출상담회와 시장개척단 등의 지원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시킬 방침이다. 해외 ‘한국 상품전’도 개최해 한국 중소기업의 상품을 집중 노출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일천 CJ오쇼핑 대표는 “CJ오쇼핑과 중진공의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신뢰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동반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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