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우진기자
디안핑닷컴의 서울 명동 상권 중 둘둘치킨 평가 화면
사용자는 디안핑이 보유한 방대한 지역 정보와 인근 상점 평가와 리뷰를 확인하고 위챗으로 예약할 수 있게 된다. 개별 상점은 위챗에 공식 계정을 열고 사용자에게 매장 정보와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는 이점이 있다. 텐센트는 지역 상점을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위챗페이먼트로 끌어들임으로써 시너지도 거둘 수 있다. 디안핑은 2003년에 설립됐고 소비자 평가, 공동구매, 음식점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말 현재 월 이용자 9000만명이 중국 2300개 도시에서 3000만건의 리뷰를 올렸다. 지난해 바이두가 20억달러를 들여 디안핑 인수를 추진했지만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