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소재 눈돌렸더니…디자이너에서 여성 CEO로

유소영 모브디자인 대표 '올해 1억원 매출 고지 넘을 것'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정민 기자]"친환경 소재와 독특한 디자인이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네요. 올해 연매출 1억원 고지를 넘는 게 목표입니다."8일 만난 유소영(30) 모브디자인 대표는 "사회 전반에 친환경 바람이 불면서 시장 규모가 2조5000억원 가량으로 커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모브디자인은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밭에서 화학비료를 전혀 쓰지 않고 재배한 오가닉 면 소재로 만든 에코백, 에코머그백, 에코파우치 등을 제조하는 회사다. 시중에도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가방 제조사들이 있지만, 모브디자인의 제품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입소문이 나 월 2000개 이상 팔려나간다. 특히 머그컵을 휴대할 수 있게 끈 형태의 홀더를 부착한 에코머그백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해외 시장서도 인기다. 지난해 열린 국제 전시회에서 해외 바이어들이 러브콜을 보냈다. 유 대표는 "지난해 열린 세계유기농대회를 참가해 만난 해외 바이어들에게 3000개 이상을 납품하면서 성장세를 마련했다"면서 "한 스웨덴 아동복회사는 계약을 제안, 현재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매번 톡톡 튀는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그의 내공은 20대 고생스런 시절을 보내며 숙성된 것이다. 유 대표는 창업 전 3년 동안 핸드백 디자인을 하며 감각을 키웠다. 또 이 경험은 그를 친환경 제품 창업의 길로 이끈 계기이기도 하다. 유 대표는 "가죽 가공 작업 과정에서 발생한 유해물질 때문에 비염이 생길 정도로 몸이 너무 안 좋아졌다"며 "이런 경험 때문에 오히려 친환경 자재에 관심이 생겼다"고 했다.몇 년 전까지만 해도 환경에 크게 관심이 없었던 유 대표는 이젠 지인들에게 '미스 에너지'(Miss Energy)'로 불릴 만큼 친환경 전도사가 다 됐다. 그는 "지구를 살리는 데 누구보다 앞장서고 싶다"며 "모브디자인의 제품들이 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지은 기자 leezn@이정민 기자 ljm101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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