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건강식품.올림픽.열대야에 대형마트 매출 급증"[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올 여름 무더위를 관통한 쇼핑 키워드로 '핫(HOT)'이 선정됐다. 불황에도 불구하고 건강상품(Health)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했고, 런던올림픽(Olympic) 효과로 관련 상품의 매출이 커졌다. 또 열대야(Tropical Night)로 대형마트 매출에 변화가 나타나기도 했다. 21일 이마트는 7월1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여름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 여름 트렌드는 'HOT'으로 정리된다고 밝혔다.이마트는 경기 불황으로 소비가 줄어들었지만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상품 매출은 꾸준히 증가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이마트에서 판매한 헬스기구는 전년 동기 대비 67.6% 늘었다. 또 생식용채소와 샐러드 식품은 각각 53.9%, 47.3% 매출이 늘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수입산 레몬이나 자몽도 61.4%, 37.8%로 신장세를 보였다.또 7월말부터 전국을 뜨겁게 달궜던 런던 올림픽도 대형마트 상품 판매에 변화를 가져왔다. 올림픽경기를 앞두고 고화질로 시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가전 소비가 이어지면서 LED TV의 경우 전년대비 44.8% 판매가 늘었다.또 경기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야식 등 먹거리 매출도 최대 10배까지 올랐다. 수입맥주가 57.8%, 안주류가 83.8%, 치킨이 29.8% 등 고신장세를 보였다. 이외에도 올림픽으로 인해 각종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배드민턴 용품 판매가 31.9% 늘어나는 등 스포츠용품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밤 기온이 25도를 넘는 열대야도 공식집계가 시작된 2000년 이후 최장기간인 연속 14일간 나타나며 무더위를 날리기 위한 상품도 인기를 모았다. 에어컨은 열대야가 나타나기 시작한 7월말부터 매출이 급등하면서 진열상품까지 판매가 이뤄지기도 했다. 또 대형선풍기가 56.6%, 대자리가 22.5% 매출이 신장했다. 무더위에 생수와 수박 매출도 각각 31.5%, 33.4% 늘어났다.김진호 이마트 프로모션팀장은 "경기불황으로 소비가 침체된 가운데 웰빙을 위한 건강상품, 올림픽과 열대야 관련 상품은 지속적으로 매출호조를 보이며 침체된 경기 속에서도 매출을 이끌었다"고 말했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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