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보다 50% 성장...스포츠카 라인업 S 시리즈 대거 출시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내년 판매 목표를 올해보다 50% 늘어난 1만5000대로 잡았다. 또한 벤츠 AMG 등과 경쟁하는 고성능 스포츠 라인업도 대거 도입한다.트레버 힐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12일 저녁 서울 역삼동 더라움에서 2011년 송년 기자 간담회를 갖고 "내년에는 1만5000대를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아우디코리아의 판매 목표가 1만500대인 것을 감안하면 이는 50% 정도 증가한 수치다. 아우디코리아는 올 들어 11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9785대로 전년 대비 32% 가까이 성장했다. 힐 사장은 올해보다 내년 성장폭을 더 높게 잡은 이유에 대해 "수입차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아우디 브랜드에 대한 구매력이 높아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벤츠와 BMW 등이 여전히 20% 안팎의 성장률을 이어가는 점을 언급하면서 "(보다 대중적인) 아우디는 더 큰 폭의 성장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힐 사장은 내년에 고성능 스포츠 라인업인 S 시리즈를 대거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벤츠 AMG, BMW M 시리즈와 경쟁하는 S 시리즈는 S5, S6, S7, S8 등으로 구성됐으며 A5, A6, A7, A8 등의 기존 차종에 역동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A8은 최고출력 52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제로백(0km → 100km) 시간이 4.2초에 불과하다. 힐 사장은 "S 시리즈는 아우디의 기존 프리미엄 이미지에 역동성을 추가해 국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것"이라고 자신했다.또한 도심형으로 제작된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Q3'와 전 세계 333대만 제작된 최고 출력 560마력의 최고급 스포츠카 'R8 GT 스파이더'도 선보인다.힐 사장은 유럽 수입차 업계 대표들이 잇따라 교체되는 것에도 각별한 관심을 내비쳤다. 그는 "재규어랜드로버 대표가 사임한데 이어 내년 3월에는 벤츠코리아 대표도 바뀐다"며 이런 변화 속에서 공세의 고삐를 바짝 죌 것임을 시사했다.이정일 기자 jayle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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