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인도 온라인 마케팅 참가기업 모집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코트라(KOTRA)는 인도 최대의 B2B마켓플레이스인 인디아마트(Indiamart.com)와 제휴해 한국상품관(Korean Pavilion)을 운영할 계획이며 현재 한국상품관 참가업체를 모집중에 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상품관 참가대상은 온라인 수출에 경험이 있는 인도시장 수출관심기업으로 자동차, 전기전자, 부품 및 기계설비류, 생활소비재가 우선 대상품목이다. 참가기업은 인디아마트 등록, e-카다로그를 포함한 홈페이지 제작, 인디아마트가 보유한 50만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 바이어 검색 및 인콰이어리 발굴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1996년에 설립된 인디아마트는 현재 인도 B2B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으며, 세계 온라인 B2B시장에서도 5~8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대형 마켓플레이스다. 현재 100만개의 회원사(바이어 50만개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월평균 300만 방문자 및 2500만 페이지뷰, 월간 80만개의 인콰이어리 중개와 연간 15억달러 규모의 B2B 거래를 창출하고 있다. 인도 온라인 한국상품관 참가기업 모집은 4월과 7월, 두 번 있을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코트라 홈페이지(www.kotra.or.kr)의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참가기업 선정은 코트라와 인디마아트가 공동으로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을 함께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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