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온라인 지도 이용하고, 미아도 찾고'

야후코리아(대표 김대선)는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과 제휴를 맺고 야후지도(map.yahoo.co.kr)에 '미아 찾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발표했다. 또한 야후는 실종 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고 사전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종 예방 캠페인'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야후의 지도 위에 미아의 실종된 지점을 표시하고 사진과 이름, 실종 날짜, 신체 특징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만약 사용자가 야후의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당 지역 부근의 미아 정보를 접하게 되는 것이다. 야후코리아와 어린이재단은 오는 25일 '세계실종 아동의 날'을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실종 예방 캠페인-슬픈 숨바꼭질 끝내기'를 오는 6월 말가지 진행한다. 야후코리아는 실종예방캠페인 특별페이지(//kr.promotion.yahoo.com/missing/index.html)를 통해 네티즌에게 실종 방지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종 예방 교육 가이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실종아동의 날 기념식과 31일 청계천에서 열리는 ‘그린리본 희망걷기’ 등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다각적으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대선 야후코리아 총괄사장은 "야후가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과 함께 미아 찾기 및 실종아동방지에 동참할 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진보된 온라인 지도 서비스와 실종 아동의 정보의 결합을 통해 아이들이 속히 집으로 돌아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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