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볼 TV 광고비 초당 8천만원'

<P>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슈퍼볼'이 열리는 5일(현지시간) 공중파 TV의 광고비는 30초당 250만 달러(한화 약 24억3천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P><P>뉴욕타임스는 2일 슈퍼볼이 열리는 시간 미국 3대 공중파 방송 중 하나인 ABC TV에 방영될 40개 스팟 광고의 광고비가 30초당 250만 달러, 초당 8만3천333 달러(한화 약 8천100만원)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P><P>올해 슈퍼볼 광고는 지난해의 30초 광고비 240만 달러에 비해 약 4.2%가 오른 것. 슈퍼볼 30초 광고비는 지난 96년 137만 달러에 불과했으나 2000년 238만 달러로 급등했다가 9.11 테러 직후인 2002년 206만 달러로 줄어든뒤 다시 오름세를 타고 있다. </P><P>슈퍼볼 광고비가 이처럼 치솟고 있는 것은 미국에서만 9천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는 경기 당시의 시청자 뿐아니라 감동의 장면을 1년내내 되풀이 해서 볼 수있어 많은 팬들을 공략할 수 있기 때문이다. </P><P>코네티컷주 웨스트포트의 '뉴잉글랜드 컨설팅 그룹'의 게리 스티벨은 "그날 하루를 위해 그런 돈을 쓴다면 헛수고"라면서 "똑똑하다면 슈퍼보울 당시의 광고를 1년내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P><P>이에 따라 버거킹, 제너럴모터스, 포드자동차, 펩시콜라 등이 심혈을 기울여 광고를 준비하고 있고,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한국 기업들도 슈퍼보울 광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P><P>한편, 뉴욕타임스는 별도의 기사에서 피츠버그 스틸러스의 팬인 이안 매킨리가 지난주 eBay 등 경매사이트를 뒤지고 뒤져 입장권 1장을 2천500달러(한화 약 243만원)에 구입했다고 보도했다. </P><P>액면가가 600∼700 달러 수준인 슈퍼볼 티켓이 경기일이 다가오면서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셈이다. </P><P>슈퍼볼을 주최한 도시는 엄청난 경제적 부수 효과를 얻는다는게 미국 언론들의 전언. 3년전 제37회 슈퍼보울을 개최한 샌디에이고의 경우 3억6천700만 달러의 경제적 효과를 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P><P>올해 슈퍼볼은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시에서 열린다./연합뉴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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