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수정 2021.06.01 08:30입력 2021.06.01 08:30
서체크기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얼갈이 김치
AD

▷주재료(2인분)

얼갈이 1단, 쪽파 6줄기, 양파 1/2개, 굵은 소금 1컵


▷밀가루풀 재료

물 1컵, 밀가루 2


▷양념 재료

홍고추 3, 양파 1/4개, 물 1컵, 새우젓 2, 생강 0.3, 다진 마늘 4, 멸치 액젓 1/3컵, 고춧가루 1컵, 소금 약간


▷만들기

★ 요리 시간 40분(절이는 시간 제외)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1. 얼갈이는 누런 잎은 다듬어 겉잎을 떼어내고 잎이 떨어지지 않도록 뿌리 쪽을 반으로 가른다. 쪽파와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2. 얼갈이를 물에 씻어 건져 굵은 소금을 켜켜로 뿌려서 30분 정도 절인 다음 뒤적이고 다시 30분 정도 절인다. (tip. 얼갈이의 물기가 적당히 있어야 잘 절여진다. 물기가 빠졌다면 소금물을 만들어 절인다.)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3. 1시간 정도 절여 줄기가 부드러워지면 두 번 정도 물에 씻어 물기를 완전히 뺀다. (tip. 물기를 완전히 빼지 않으면 양념이 싱거워져 맛이 없다.)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4. 밀가루풀을 만든다. 냄비에 물 1컵과 밀가루를 넣고 잘 풀어서 밀가루가 투명해질 때까지 끓인다.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5. 양념 재료 중 홍고추와 양파는 큼직하게 썰어서 믹서에 물 1컵, 새우젓과 함께 넣어 곱게 간다. 생강, 다진 마늘, 멸치액젓, 고춧가루를 넣어 섞은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한다.



「오늘의 레시피」 얼갈이 김치 6. 얼갈이를 양념장에 버무린 다음 차곡차곡 담는다. (tip. 반나절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는것이 좋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