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해물을 넣은 녹두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4초

「오늘의 레시피」 해물을 넣은 녹두전 해물을 넣은 녹두전
AD


▷주재료(2인분)
녹두 2컵, 해산물(조갯살, 굴, 오징어, 홍합살, 낙지 등) 200g, 숙주 50g, 배추김치 100g, 실파 5뿌리, 홍고추 1/2개, 식용유 적당량


▷녹두 반죽 재료
물 1/2컵, 다진 마늘 0.5, 소금 약간



▷해산물 양념 재료
맛술(또는 청주) 1, 후춧가루 약간


▷숙주 양념 재료
소금,깨소금, 참기름 약간씩



▷만들기
★ 요리 시간 40분

「오늘의 레시피」 해물을 넣은 녹두전 1. 녹두는 물에 4시간 정도 충분히 불려 손으로 비벼서 껍질을 벗긴다. 믹서에 녹두와 물 1/2컵을 넣어 곱게 간다.


「오늘의 레시피」 해물을 넣은 녹두전 2. 해산물은 씻어 건져 물기를 잘 빼서 분량의 양념 재료로 양념한다. (맛술 1, 후춧가루 약간) Tip 조갯살, 굴, 홍합살은 옅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고 오징어나 낙지는 먹기 좋게 채 썬다.


「오늘의 레시피」 해물을 넣은 녹두전 3. 숙주는 끓는 물에 2분 정도 삶아서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짜서 분량의 양념 재료에 양념한다. (소금,깨소금,참기름 약간씩)


「오늘의 레시피」 해물을 넣은 녹두전 4. 배추김치는 국물을 꼭 짜서 송송 썬다. 실파는 송송 썰고 홍고추는 동그랗게 썬다.


「오늘의 레시피」 해물을 넣은 녹두전 5. 녹두 간 것에 해산물, 숙주, 배추김치를 넣어 섞는다. Tip 반죽이 너무 질면 부치기 힘드니 쌀가루나 녹말가루로 농도를 맞춘다.



「오늘의 레시피」 해물을 넣은 녹두전 6.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한 국자씩 떠 넣어 실파와 홍고추를 얹어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지진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