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與 "유류세 인하 체감 안 돼…카드사, 주유소 수수료 낮춰달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카드 수수료 탄력적 조정 방안 검토 요구"

與 "유류세 인하 체감 안 돼…카드사, 주유소 수수료 낮춰달라"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권현지 기자] 국민의힘이 "주유소가 부담하는 카드 수수료를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카드사에 요청했다.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최대치까지 끌어올린 유류세 인하 효과가 체감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며 이처럼 말했다.


조 최고위원은 "전쟁과 공급난 여파로 세금 감면보다 유가 상승에 따른 기름값 오름폭이 훨씬 크기 때문"이라며 "기름값은 각종 재료비, 생활비, 임금 등 물가 전반을 주도한다"면서 카드사의 역할 분담을 촉구했다.


그는 "유가 환급금 제도 등 과거를 교훈 삼아 비상한 대응책을 시급기 강구해야 하는 비상 시기"라고도 강조했다.



조 최고위원은 "물가 억제 노력에 카드사 스스로도 나서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면서 "국회엔 유류세 인하 폭을 넓히는 법안들이 제출 돼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내 여당이다. 조건 달지 말고 하루 속히 국회 원 구성 협상 타결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