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경련, 내달 美바이든 정부 고위 인사 초청 세미나 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이르면 다음 달 미국 조 바이든 정부의 고위급 관리를 초청해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정권교체로 새 행정부가 들어선 만큼 대외정책 방향을 더욱 면밀히 살피는 한편 한미 간 네트워크를 다지기 위한 일환이다.


20일 김봉만 전경련 국제협력실장은 "미국의 경제 정책이나 대북 정책과 관련한 세미나를 2~3월께 열 계획"이라며 "세미나에 초청할 바이든 정부 고위급 인사와 일정 등을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전경련은 또 하반기에 해마다 열리는 한미재계회의 참석차 현지에 들러 미국 행정부 고위 관계자와 면담도 추진할 예정이다.


전경련, 내달 美바이든 정부 고위 인사 초청 세미나 연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
AD


앞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전날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서한을 보내기도 했다. 허 회장은 서한을 통해 "이번 대통령 취임으로 한미동맹이 더욱 높은 차원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한미 간 최고위급 민간 경제협력 채널을 운영해온 한국의 대표 경제단체로서 양국의 경제협력 확대와 우호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경련이 한미 정·관계 간 교류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자국을 우선시하는 정책을 펼쳤다면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동맹과 다자주의에 무게를 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김 실장은 "전경련 카운터파트인 미국 상공회의소가 바이든 정부와 네트워크를 잘 형성하고 있어 (정권교체 영향이) 크지는 않을 것"이라며 "그간 한국 기업이 현지 투자를 확대하면서 주정부 차원의 네트워크도 상당하기에 우리 정부도 이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