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하늘의 FunFun 골프]‘드라이버 비거리 늘리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스윙 스피드 업 ‘무조건 세게치기’ 연습
장타 비결은 스위트 스폿과 체중 이동 핵심
집에서 작은 스틱, 연습장은 클럽 빈스윙

요즘 장타가 화제입니다.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에서 정찬민 선수,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선 방신실 선수가 호쾌한 장타를 선보이며 우승을 했는데요. 드라이버 샷을 멀리 보내는 것은 모든 골퍼의 꿈입니다. 티 샷을 길게 치면 짧은 아이언으로 그린을 공략할 수 있고요. 자연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스윙 스피드를 끌어올려야 하는데요. 방법이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세게 치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스윙을 강하게 하면 몸의 균형이 깨지는데요. 정타가 나오지 않고요. 공이 사방으로 날아갑니다. 공이 똑바로 가지 않으니까 훈련을 하기가 싫어지는데요. 비거리 증가를 위해선 세게 치는 반복 훈련을 해야 합니다. 계속하다 보면 몸이 적응을 하고요. 어느 정도 밸런스도 잡히고, 타점도 점차 안쪽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김하늘의 FunFun 골프]‘드라이버 비거리 늘리기’
AD

프로암에서 아마추어 골퍼들과 라운드를 하면서 느끼는 건데요. 정말 세게 쳐도 공이 많이 나가지 않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유는 스위트 스폿에 맞추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공을 똑바로 맞혀야 장타가 나오게 됩니다. 일주일 정도 세게 치는 연습을 하다 보면 거리가 조금씩 늘어나는 것을 보게 되는데요. 필드에서도 스코어를 내려놓고 세게 쳐야 합니다. 처음에는 슬라이스와 훅도 나지만 점차 공을 가운데로 보내게 됩니다.


장타를 치기 위해선 체중 이동을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팔로만 스윙을 해선 비거리 늘리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세게 치면서도 피니시를 3초 이상 잡겠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스윙은 몸에서 가장 먼 곳부터 시작합니다. 헤드, 손, 어깨, 골반, 무릎까지 따라오면 백스윙이 완성됩니다. 다운스윙은 무릎부터 내려오면서 골반 턴으로 이어지는데요. 하체가 리드를 해주는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체중 이동이 되면서 밸런스가 잡힙니다. 연습장에서 하는 훈련법도 있습니다. 백스윙 때는 왼발을 떼었다가 다운스윙 때 힘차게 딛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집에서도 훈련을 해야 하는데요. 공간이 좁은 관계로 작은 스틱, 리모컨 등을 이용해 빈스윙을 하면 됩니다. 연습을 하다 보면 자신감이 생기는데요. 자기 전에 10번이라도 빈스윙을 해주면 됩니다. 연습장에서는 아이언 두 개를 쥐고 빈스윙을 합니다. 꾸준하게 연습하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한일투어 14승 챔프 출신 스포테이너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