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일갑 회장, 모교 한국외대에 대학발전기금 10만달러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일갑 회장, 모교 한국외대에 대학발전기금 10만달러 전달 강일갑 회장(왼쪽)이 지난 23일 열린 모교 발전기금 기탁식 행사에서 한국외대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외대>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국외국어대학교는 모교 출신 강일갑 미국 글로리스(Gloris) 회장(스페인어과 79)이 학교발전기금으로 10만달러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측에 따르면 강 회장은 지난 7월, 미주지역 동문회를 방문하던 박정운 총장을 뉴욕에서 만나 대학의 미래 비전 달성과 도약을 향한 의지를 느끼고 기부를 결심했다. 강 회장은 “학창 시절 외대를 만나 국제무대로 진출하고자 하는 꿈을 키울 수 있었고, 어학과 글로벌 비즈니스에 큰 도움이 됐다"면서 "한 개인이 더 큰 목표를 갖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교육‘이 뒷받침돼야 하고, 모교의 후배들이 외대의 교육을 통해 꿈을 펼치고 사회에 보탬이 되는 따뜻한 인재로 성장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강 회장은 한국외대 스페인어과 졸업 후 미국으로 건너가 1999년 뉴욕에서 무역업체인 글로리스 설립해 현재까지 경영해오고 있다. 한국외대 뉴욕동문회장, 한인보험재정협회(뉴욕) 회장 등도 역임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