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온라인몰 리뷰 수 1000만건 돌파 눈앞
올해 월평균 리뷰 수 36만건…15일부터 대규모 캠페인 전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CJ올리브영은 14일 공식 온라인몰의 누적 리뷰 수 1000만건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기준 999만건이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1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의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한 지 1년 10개월여 만에 리뷰 1000만개를 확보하게 됐다.
올해 1~9월 기준 월평균 리뷰 수는 36만건에 달한다. 이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하기 전인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59% 신장한 것이다.
지난 13일까지 누적된 1000만여건 리뷰를 분석한 결과, 리뷰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기초화장품(약 390만건), 최다 리뷰 상품은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약 7만8000건)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상품 리뷰를 구성하고 있는 항목을 세분화해 전문성을 높였다"며 "화장품에 열광하는 2030대 고객들이 상품 후기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즐길 수 있는 장(場)을 열어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화장품 구매 결정 단계에서 후기가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고객들이 리뷰를 믿고 구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상품별 별점, 사용 후기와 피부 타입, 피부 고민, 향, 발색력, 지속력 등 상품 속성에 따른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다. 7가지 피부 타입과 피부 톤, 잡티·주름·각질 등 피부 고민을 각자 설정할 수 있어 각자에게 맞는 리뷰를 찾아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부적절한 리뷰를 걸러내는 '리뷰 블라인드 시스템'을 도입한 데 이어 리뷰 작성 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는 등 고객들이 공신력 있는 상품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는 우수 리뷰어인 '탑리뷰어'에 대한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매주 1위부터 1000위까지 탑리뷰어를 선정해 공개하고, 파격적인 할인 쿠폰과 CJ ONE 포인트 2배 적립, 올영체험단 등을 제공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올리브영은 1000만 리뷰 달성을 앞두고 티징 영상을 공개하는 한편, 이날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함께해요, 천만 카운트다운'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벤트를 통해 명품 지갑, 블루투스 스피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오는 15일부터는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