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개발·분양

구미 수요자 마음 움직인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의 ‘구미 아이파크 더샵’

최종수정 2020.10.24 09:00기사입력 2020.10.24 09:00

▶브랜드에 걸맞은 특화설계와 시스템 적용에 모델하우스 방문한 수요자들 호평
▶코로나19 감염 예방 위한 모델하우스 사전 방문 예약제 진행, 4일(수) 1순위 청약

구미 수요자 마음 움직인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의 ‘구미 아이파크 더샵’

“구미시에 처음 들어서는 아이파크 더샵 아파트라 그런지 모든 게 다 새로워 보여요”, “층수도 높고 또 단지 내 공원도 마음에 들고 거기다 새 아파트라고 하니 관심이 너무 가요”


구미시 도량동에 거주하는 40대 여성은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이렇게 매력적인 아파트를 내놓을 줄 몰랐다’며 “구미의 첫 번째 아이파크 더샵 아파트라는 명성에 걸맞게 곳곳에 특화설계가 적용돼 있어 내가 아는 브랜드 아파트가 맞는지 의심이 들 정도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경부선 구미역 일대를 새롭게 바꾸는 첫 번째 분양 단지인 만큼 적극적으로 청약을 고려할 생각이다”고 답했다.

지난 23일(금)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301-5번지 일원에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구미 아이파크 더샵’을 향한 수요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뜨거운 수준을 보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라는 1군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지역 최고층 설계, 단지 내 대규모 공원, 새로운 특화설계가 적용된 신규 분양 단지라는 점이 부각되면서다.

실제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경부선 구미역 일대를 탈바꿈 시킬 주택재개발정비사업구역인 원평1, 2, 3구역 중 가장 먼저 분양이 이뤄지는 원평1구역의 재개발 분양 단지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한데 이어 구미초교와 가까운 초품아 단지로 부각되면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일찍이 모델하우스 사전 방문 예약을 마쳤다는 한 방문객의 경우 “분양 이전부터 구미시에서 랜드마크 아파트로 불릴 정도였는데 막상 와보니 이름에 걸맞는 단지 구성과 설계가 적용된 것 같다”라고 대답했을 정도로 ‘구미 아이파크 더샵’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모델하우스 오픈 직후부터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 42층 랜드마크 대단지의 프리미엄 ‘구미 아이파크 더샵’

이에 부동산 시장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각 지역마다 내놓은 브랜드 아파트가 지역 일대 시세를 주름잡는 랜드마크 단지 역할을 자처한 만큼 이번 구미시의 새로운 브랜드 아파트인 ‘구미 아이파크 더샵’ 역시 이와 같은 전철을 밟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여기에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은 그동안 쌓아왔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을 집약해 구미시에 첫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아파트를 내놓은 만큼 이번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특별한 상징성과 희소성, 자부심 등을 엿볼 수 있게 되는 단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지상 최고 42층, 12개동, 전용면적 39~101㎡, 총 1,61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314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분의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552세대 △74㎡ 64세대 △84㎡ 639세대 △101㎡ 59세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 59㎡는 다양한 수납공간이 대거 반영돼 구미에 들어선 다른 아파트의 전용면적 59㎡ 대비 실제 사용하게 되는 면적은 넓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거실과 주방, 안방 등의 공간이 더 넓고 쾌적하게 시공되는 것은 물론 현관 워크인 수납장을 비롯해 파우더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도 함께 갖춰진다. 특히 구미 최초 드레스룸 옵션형 선택에 따른 고급화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74, 84㎡의 경우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시공된다. 101㎡는 슬라이딩 도어(선택)를 통해 키친과 다이닝 공간을 상황에 따라 각각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된다.


또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난방 및 가스밸브, 세대환기,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잔디마당, 선큰가든, 텃밭정원, 피크닉정원 등 다양한 테마의 공원을 갖춘 축구장 약 2배 크기(약 1만6천여㎡)의 대규모 공원이 조성도 형성된다. 또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 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커뮤니티 카페와 북카페, 독서실 등의 공간도 갖춰진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바로 옆에 구미초교가 위치해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으로의 통학도 수월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며 동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편의시설도 단지 가까이에 들어서 있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비규제 지역인 구미시에 들어서며,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 받는다. 전년도 소득기준 세대 합산 7천만원 이하인 세대가 전용면적 59㎡과 같은 3억원 이하 주택을 생애 최초로 취득하는 경우에는 취득세 50% 감면도 적용된다.


청약은 세대주, 주택수와 관계없이 구미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에 위치해 있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의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방문객은 '구미 아이파크 더샵' 홈페이지에서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여 예약 신청을 한 후 방문이 가능하며, 모델하우스에는 동반 3인까지 입장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11월 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4일(수)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이어 11월 11일(수)에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1월 23일(월)~27일(금) 당첨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301-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오늘의 토픽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