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중심 사업모델 혁신·내실 강화 성과
SK네트웍스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 1조5163억원, 영업이익 430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무역업 자회사 글로와이드가 수익성 높은 화학원료 중심으로 거래 품목을 재편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3% 감소했지만,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8.0% 증가했다. SK네트웍스는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폐지로 하반기 시장 경쟁 본격화가 예상됨에 따라 정보통신 사업 마케팅 비용을 전략적으로 조율한 게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중인 SK인텔릭스는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을 통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하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여행 수요 확대 속에 호텔 및 식음료, 주요 부대시설에 대한 고객 호응으로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기록했으며, SK스피드메이트도 긴급출동서비스(ERS) 및 부품사업이 성장세를 보였다. 엔코아는 데이터 관리 컨설팅 및 솔루션 영역에서 매출과 수익 성과가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로 제약 산업에 특화된 생성형 AI 솔루션 '케이론'을 선보인 실리콘밸리 소재 스타트업 피닉스랩은 지난 6월 SK바이오팜, 삼일제약과 기업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최근에는 400만 달러 규모 투자유치에 성공해 제품 고도화 및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기반을 강화했다.
SK네트웍스는 하반기 위기 대응 역량과 경쟁력을 갖춘 사업 포트폴리오 완성도를 더욱 높이면서, AI 중심 사업지주회사로서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사업별 본원적 경쟁력을 키우면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AI 중심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한 게 상반기의 주요 성과"라며 "AI 연계 사업모델 개발과 가시적 성과 창출에 집중하고, 회사의 비전을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공유해 기업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SK네트웍스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주당 50원 중간배당을 결정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