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온열질환 캠페인 나선 쿠팡로지스틱스…"주 5일 배송도 안착"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배송기사 온열질환 예방 물품 지급 행사 진행
"가장 좋은 예방 대책은 휴식, 주 5일 배송 확대"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위탁배송업체 관계자들과 함께 배송업체 소속 배송 기사들의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물품 지급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온열질환 캠페인 나선 쿠팡로지스틱스…"주 5일 배송도 안착" 홍용준 CLS대표이사와 위탁배송업체 대표 등이 13일 오후 서울 송파 캠프에서 퀵플렉서들에게 시원한 생수, 이온 음료, 넥쿨러, 쿨토시, 쿨패치, 스포츠캔디 등을 지급하고 있다. 쿠팡CLS 제공.
AD

이번 행사는 배송업체 소속 배송 기사(퀵플렉서)를 대상으로 지난 13일 오후 서울 송파 캠프에서 진행됐다. 홍용준 CLS 대표이사 등 CLS 관계자와 배송업체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여해 퀵플렉서들에게 시원한 생수, 이온 음료, 넥쿨러, 쿨토시, 쿨패치, 스포츠 캔디 등을 지급했다.


CLS는 선호도가 높은 보냉장비인 쿨토시를 전국 퀵플렉서들에게 지급하고, CLS가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건강검진 예약 시 얼음 생수 등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보냉백 등도 지급할 예정이다.


쿠팡CLS와 위탁배송업체는 업계 최초로 검진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퀵플렉서들에게 종합건강검진 및 전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검진전문기관은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건강관리 전문간호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고, CLS는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온열질환 캠페인 나선 쿠팡로지스틱스…"주 5일 배송도 안착"

쿠팡CLS는 주 5일 배송도 시행 중이다. CLS는 업계 최초로 백업 기사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은 '주 7일 배송'을 받으면서도 배송 기사는 '주 5일 이하 배송'을 하도록 시스템을 정비했다.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 발표에 따르면 주 5일 이하로 배송하고 있다는 응답 비율은 62%로 타사보다 압도적으로 높았다.


일반 택배기사들은 주 6일 배송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8월 '택배 없는 날'이 있어야 여름휴가를 갈 수 있다. 하지만 CLS의 배송업체 소속 배송 기사들은 백업 기사 시스템을 통해 주 4~5일 배송이 가능하고 계절과 무관하게 휴가도 갈 수 있다.


또 CLS는 주 6일 배송을 선택한 배송 기사들의 경우 반기마다 최소 1회 이상 2일 연속 휴무하도록 하는 '의무 휴무제'도 도입했다. 반기마다 원하는 일정에 쉴 수 있는 '택배 없는 날'도 만들었다.


AD

홍용준 대표이사는 "위탁배송업체와 협력해 배송 기사들의 휴무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