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 교육…현장 대응 능력↑
본사-대리점 '품질협약' 체결
"창호 품질 선도로 고객 만족도 높일 것"
KCC는 최근 프리미엄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클렌체(Klenze)'의 가시공이 가능한 대리점 네트워크인 'Klenze 이맥스 클럽(e-MAX Club)' 회원사를 대상으로 '클렌체 가시공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맥스 클럽은 KCC가 대리점의 창호 가공 기술, 사후관리(A/S) 역량, 설비 기준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클렌체 이맥스 클럽'은 이맥스 클럽 회원사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클렌체 제품 가시공 능력이 탁월한 곳만을 선정한 프리미엄 대리점 네트워크다.
이번 클렌체 가시공 아카데미에서는 ▲클렌체 제품 기능 및 사양 이론 교육 ▲실제 가시공 시연 및 실습 ▲고객 응대 서비스 마인드 교육 등이 진행됐다. KCC는 참석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인원을 소규모로 편성하고, 난이도별 제품 실습을 반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리점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해 실무 중심의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KCC가 3억원 이상을 투자해 대폭 확대한 대리점 교육 전용 가공 설비를 통해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 지난해 하루 일정으로 진행됐던 교육을 올해는 이틀로 확대하고, 실습 비중을 대폭 강화해 제품 이해도와 정밀 가시공 능력 모두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KCC는 올해 총 1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KCC는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본사와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 간 '품질협약' 제도도 새롭게 시행한다. 대리점에 우수한 자재만을 공급하고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는 본사의 약속과 정품 자재만을 사용하고 가시공 기준을 준수하겠다는 대리점의 약속을 협약서 형태로 서면화했다. KCC는 품질협약을 통해 대리점의 가시공 역량을 높여 소비의 신뢰를 구축하면, 결국 대리점의 영업력 향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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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제품 설명을 넘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대리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창호 품질을 선도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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